IT/Web

네이버 메일의 개인도메인 사용 기능 추가

kang2oon 2011. 6. 17. 11:04
네이버에서 어제 네이버 메일에서 개인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오픈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하네요... : [관련 내용 바로가기]

하지만 경쟁사들을 의식해 너무 급하게 오픈한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좀 드는거 같네요...
현재 구글과 다음에서도 개인 도메인을 활용한 메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APP
먼저 구글의 서비스는 제가 현재 사용 중이니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은 저도 현재 mail.kang2oon.com의 메일 계정으로 이용중인데요..

구글의 메일과 동일한 인터페이스의 디자인으로 메일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일의 용량은 구글과 동일한 7588MB를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 계정에서도 도메인당 50개의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이메일뿐 아니라, 문서도구(google docs), 구글 캘린더, 구글 사이트, 채팅
다양한 서비스도 동시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더 좋은 것은 하단에 있는 App 마켓 기능입니다.
Google의 다양한 서드파티 업체들에서 구글과 제휴하여 진행 중인 다양한 프로그램들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부 프로그램들은 Share 버전이라 기능 제한이 있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국내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저도 이 마켓에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사용해 보면서 기획이나 업무 진행에 많은 참고를 하였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용량과 상단의 구글 로고는 희망하는 로고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경험한 구글의 App 서비스는 무료라고 하더라도 작은 기업에서는 굳이 메일 서버나 메일 호스팅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구글 APP을 신청하는 곳 여기 입니다. : 구글 APP 선청하기


다음 도메인 서비스
그리고 다음의 서비스를 살펴보겠습니다.
다음의 서비스는 제가 도메인이 하나뿐이라 직접적인 테스트는 해보지 못해 다음에서 제공하는 설명 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

다음도 얼마전부터 메일에 개인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는데요...


특이한 점은 네이버가 개인 도메인을 오픈하니 다음에서 도메인당 50개까지 만들 수 있던 아이디를 300개까지 확대했네요..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역시 다음과 네이버가 서로 최대의 라이벌이다 보니 지난 N드라이브와 다음 클라우드때와 같은 보이지 않는 신경전이 펼쳐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사용자 입장에선 고마울 따름이지만요...

다음의 개인 도메인 서비스는 등록한 도메인으로 다음 메일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POP, IMAP 등도 이용이 가능하며, 용량은 10G에서 시작하여 지속적으로 증가한다.
다음 메일에서도 메일 용량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증가되는 용량을 볼 수 있듯이 생성 이후 계속 증가시켜주는 듯 하다.
또한 첨부는 25M이며 대용량 첨부의 경우 무제한 용량이며, 30일간 보관이 된다.

그리고 아까 서두에 말한 것처럼 도메인당 300개의 아이디를 만들 수 있어 원만한 중소기업들도 무료로 기업의 메일 서버로 활용이 가능할 듯하다.. 물론 개인이나 회사의 로고도 사용이 가능하다.

서비스의 종류는 개인용, 기업/관관용, 친목단체용으로 구분이 되어 있는데 모두 무료다.
단, 기업/기관용은 기업보안정책으로 계정삭제시 해당 계정으로 수ㆍ발신된 모든 메일이 삭제된다는 점만 다른 사항이다.

다음 개인 도메인 메일 신청하기


네이버 idomain
이제 네이버의 서비스를 보면 확실히 아직까지는 경쟁사를 의식해서 서비스를 급하게 오픈한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난다.
구 메일서비스에서 접근할 경우 에러가 나는 부분에 대한 처리도 미흡했고.. 네이버me메일에서만 가능하단다..
물론 이 부분은 발견되어 바로 처리를 하겠다고 하였으니, 처리가 되었을거라 믿고!!

개인적인 견해이며, 안내된 사항만을 비교해 보는 것이니 혹 다른 내용이 있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또한 현재는 메일의 화면을 따로 사용하지 않는 것 같다. 즉, 개인의 메일 화면에 해당 개인 도메인에 대한 메일함이 추가되는 개념으로 안내되고 있다..
즉, 기업이나 단체에서의 사용에는 큰 제약이 따르는 것이다. 물론 아직까지는 도메인당 아이디도 하나밖에 만들 수 없어 개인이 아닌 경우에는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있겠지만 말이다...


대신 사용 중인 개인 메일함에서 같이 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함과 메일 발송시 발송 메일 주소를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있지만.. 그 부분은 네이버 메일을 주로 사용하는 사람에 한정된거 같기도 하고...


그 외 부재 중 설정과 서명을 각 메일별로 설정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상 개인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는 메일 서비스들을 비교해보았는데요.. 네이버의 서비스는 아직 갈 길이 멀어보이는군요..
하지만 곧 다른 서비스와 비슷한 서비스들이 가능하리라고는 생각됩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좋은 라이벌이 되어 더 좋은 서비스로 다가와 주면 좋겠네요..
반응형

'IT > Web' 카테고리의 다른 글

JPGmini - 작은 이미지, 빠른 웹사이트  (0) 2011.09.02
네이버me 인터페이스 변경  (2) 2011.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