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eb

JPGmini - 작은 이미지, 빠른 웹사이트

kang2oon 2011. 9. 2. 11:17
이미지의 용량을 획기적으로 개선해주는 웹서비스가 있어 소개드립니다.
저는 웹디자이너로 일을 하다보니 언제나 이미지의 용량과 퀄리티에 민감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인데요.. 
어제 이 서비스를 보고 솔직히 많이 설레이고 이런 서비스도 가능하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특히 웹디자이너로 일을 하다보면 이미지의 용량이 언제나 걸리는 부분이 사실이잖아요.. 그렇다고 퀄리티가 너무 떨어지는
것도 그렇고.. 그래서 포토샵을 비롯 다양한 이미지 변환툴을 이용해 이미지의 퀄리티와 용량이 적절한 수준을 찾아서 작업을 하곤 하는데요.. 이 서비스는 단순히 이미지를 웹에 업로드하는 과정으로 이 모든 과정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JPGmini 라는 서비스인데요...


사이트 설명은 파일을 압축하여 어떤한 손실도 없이 80%까지 이미지의 용량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는데.. 100% 손실이 없다는건 사실 거짓말이겠죠.. 하지만 직접 사용해 본 결과 기대 이상의 결과물을 보여주더군요...

위 샘플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3.6M의 파일을 83% 절감하여 628K로 바꾸었으나 시각적으로 보기에는 거의 차이를 느낄 수 없을 정도입니다. 파일의 사이즈는 5.8배 차이가 난다는 문구도 표기되었네요..

새로운 기술을 이용하여 특허를 출원중이라고 하는데 오직 JPG 파일만 가능하다고 하는 점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긴 하네요.
현재 이 서비스는 웹기반으로 서비스가 되고 있으며, 무료가 회원가입을 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무제한 용량을 제공합니다. 
이 또한 놀라운 사실 아닌가요... 무료로 무제한 용량을 제공한다.. 물론 변환된 파일의 보관기간은 1주일이지만요..

우선 회원가입을 해보았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직접 가입도 가능하지만 페이스북이나 구글의 계정을 활용한 OAuth도 지원을 합니다. 
해외의 서비스들을 쓰다보면 참으로 OAuth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편리합니다. 요즘 네이트 사건으로 주민등록번호에 대한 부분이 이슈화가 많이 되고 있는데 정말 꼭 주민등록번호나 다양한 개인정보들이 정말 회원관리에 필요한 부분인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지요.. ㅋㅋ 이야기가 조금 다른 곳으로 빠졌네요.. 

다시 돌아와서.. 회원가입을 하고 나면 나의 앨범(My Albums)과 세팅(Settings)으로 간단한 메뉴만 제공하네요..
나의 앨범 메뉴에서 사진을 올리고 앨범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앨범을 만들고 사진을 넣을려고 했는데 앨범을 만드는 곳이 보이질 않더군요.. 그래서 일단 사진을 먼저 올렸는데 사진을 올리는 모달창에서 앨범명을 지정하도로고 되어있습니다. 즉 함께 올린 사진들만을 같은 앨범으로 구분을 해주는 것이지요..
처음에는 왜 굳이 그렇게 할까라는 생각을 해봤는데 어짜피 일주일만 보관하고 파기되는 데이터라면 올린 시점이 중요한 요소가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작은 부분이지만 나름 세심한 UI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Upload Your Photos 라는 큰 버튼을 클릭해서 사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면 보시는 것처럼 사진이 변환되어 올라가 있습니다.
만료기한이 언제까지이고 용량은 얼마나 절감이 되었고의 정보와 앨범에 몇장이 사진이 포함되어 있는지와 앨범 삭제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메뉴들!! 다운로드와 Send To Flickr, Send To Picasa
로컬 PC로 다운로드를 받던지 아니면 플리커나 피카사와 연동하여 해당 계정으로 사진을 보내주어 일주일이라는 기간 안에 다른 곳으로 사진을 옮길 수 있도록 제공되어 있습니다. 정말 필요한 부분만을 기획하여 제공하고 있는 것이 참 심플하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하는 군요..


그리고 파일 업로드 및 변환이 완료되면 메일로 정보를 보내어 메일에서 링크를 클릭하여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세팅에서 메일은 받을지 말지에 대해서 설정할 수 도 있도록 되어있으니 변경하여 사용도 가능합니다.


제가 올린 34장의 사진 중 1장을 샘플링 해보았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5.8M의 사진이 1.02M로 약 82%가량 용량이 절감되었습니다.
100%일때는 아주 약간의 차이만 조금 느껴지며 500%정도 확대해서 보니 약간 픽셀이 큰것이 보니네요...
색의 대비가 큰 곳은 조금더 차이가 심한 것이 느껴지나 색 대비가 심하지 않은 곳은 500%로 확대해도 많이 깨지는 것은 보이지 않는 것 같아요...

물론 모든 사진을 정말 아무런 손실없이 사이즈를 줄이는 기술이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아주 유용한 서비인거는 확실한거 같아 소개해 드립니다. 

꼭 한번 경험해 보세요..~~  JPGmini 바로가기
반응형

'IT > Web'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me 인터페이스 변경  (2) 2011.07.08
네이버 메일의 개인도메인 사용 기능 추가  (0) 2011.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