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NS

트위터의 새롭게 제공하는 Follow 버튼

kang2oon 2011. 6. 2. 18:41
난 이 기능이 원래 존재했던 것처럼 느껴졌는데.. 어제(2011년 6월 1일)부터 새롭게 선보인 기능이란다..
말 그대로 트위터의 페이지에 가서 팔로우를 하는 것이 아니라 팔로우 버튼을 클릭만 함으로써 바로 팔로우를 맺을 수 있다.

Follow @corneliusjapan
위의 보이는 이미지처럼 팔로우가 되어있지 않은 사람은 팔로우 버튼이 나타나며, 이미 팔로우 된 경우 Follwing이 되어있다고 나타난다. 팔로우된 친구의 수도 나타나며, 물론 숨길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된다.

http://twitter.com/about/resources/followbutton

위의 주소로 가면 바로 만들 수 있으며,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필요한 옵션은 아주 간단하다.
본인의 트위터 계정이름과 희망하는 배경색, 팔로우 수를 볼지 말지, 그리고 언어 설정이다.
언어는 영어를 비롯하여 독일어, 러시아어, 불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터커어, 그리고 한국어를 지원한다.
트위터에서 공식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하기로 했으니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지만.. 좋다!! ㅋㅋ


위의 설정들을 마치면 우측에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며, 하단에 관련 소스가 출력되어 있다.
그 소스를 복사하여 원하는 곳에 붙이기만 하면 끝!! 아주 간단하다..

만약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고 팔로우가 진행된다.



나도 그래서 우측 소개 영역에 팔로우 버튼을 추가해 보았다..

http://dev.twitter.com/pages/follow_button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위의 링크를 따라가면 좀 더 자세한 옵션이나 속성들을 조정할 수 있도록 설명이 나오는데 이 문서는 영어만 존재하는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