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신제품

INKLING BY WACOM

kang2oon 2011. 8. 31. 16:29
전통적 종이에 스케치하듯 사용할 수 있는 타블렛!!


동영상을 보시면 어떤 기능의 타블렛인지 확인이 가능하시리라 생각이 되네요...
그냥 종이에 그림을 그리듯이 사용할 수 있는 타블렛입니다. 

일반적인 타블렛의 경우 절대좌표라는 개념과 일반적인 스케치의 필기감과는 다른 느낌으로 인해 적응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인데요.. 잉클링의 경우에는 사용자의 필압을 감자하는 리시버를 통해 사용자가 스케치한 작업을 바로 이미지로 저장합니다.

예전에도 비슷한 개념의 제품이 출시되었던걸 본 적이 있던거 같은데 그 제품은 전용 용지를 사용해야 했던거 같은데 이 제품은 꼭 전용용지를 사용해야 하는 것 같지는 않네요... 참 인상적입니다. 



이미지로 저장되는 방식은 JPG, BMP, TIFF, PNG 및 벡터 형식인 SVG와 PDF로도 저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레이어를 추가로 만들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정말 놀라운 제품인거 같네요..

또 일반 종이나 노트를 리서버에 꽂아 작업을 하고 나중에 컴퓨터로 옮길 수도 있으며,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스케치북 같은 프로그램으로 바로 작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리시버에는 약 8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펜의 필압은 1,024레벨이네요.. 

와콤은 잉클링 제품을 9월 중순부터 판매할 계획이며, 미화로 199.99달러로 가격이 책정되었네요.. 과연 국내에는 언제쯤 출시가 되려나요..

해외 사이트의 내용들을 보면서 스펙을 참조하다보니 다를수도 있습니다. ^^*  참고하세요~~

위에 첨부한 동영상 말고도 사용법이나 심 교체법, 충전방법, 세팅 방법등을 다룬 영상들이 Youtube에 올라가 있으니 찾아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IT > 신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넥서스... 황당 구입기...  (7) 2012.01.31
구글 크롬북 출시  (0) 2011.09.01
아수스의 스마트폰패드 Padfone  (0) 2011.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