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Design

Rix열정도체 무료 배포

kang2oon 2020. 12. 6. 18:23

이미지 출처 : RixFont

(주)폰트릭스에서 소상공인을 위해 열정도(Yeoljeongdo)체를 무료로 배포합니다.

이에 Rix열정도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열정도 거리를 아시나요?

2014년 11월, 서울 용산구 1가의 버려진 인쇄소 공장 골목이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고층 빌딩 숲 속에 외딴 섬처럼 자리 잡고 있던 소외된 거리는 '열정도'라는 이름으로 여러 음식점과 매장들이 늘어나 현재는 사람들이 찾아오는 독특한 문화, 름식의 거리로 자리 잡았습니다. 

 

Rix열정도』 서체는 이 거리를 만든 청년 소상공인 단체이자 올해 6주년을 맞은 청년장사꾼의 "다 같이 산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함께 기획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함께 살아가는 우리 지역 사회가 조금은 더 나아지기를, 소상송인에게 작은 보탬이라도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좋은 폰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캠페인에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 Rix열정도체 다운로드 받기

 

이미지 출처 : RixFont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다.

열정도는 옛 기와, 붓으로 쓴 상호, 복고풍의 가게들과 높이 솟은 고층 건물들, 세련된 인테리어의 현대적인 매장들이 함께 상생하는 거리입니다. 이런 상반된 이미지가 조화롭게 섞여 있는 것Rix열정도 서체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묵직하면서도 속도감이 느껴지는 형태. 정방형에 가까운 꽉 찬 모듈이 복고적인 느낌을 주지만, 깔끔하고 시원시원한 사선의 획이 세련된 느낌도 주는 서체입니다. 열정도체는 느리고, 투박하고, 복고적이고, 듬직한 동시에 빠르고, 날렵하고, 현대적이며 경쾌합니다.

 

 


폰트릭스

폰트릭스는 2005년 설립된 폰트전문 기업으로 600여종의 자사폰트개발, 기업전용폰트, 다국어폰트 등 다양한 폰트 개발과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노하우 및 다수의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이선스

  • Rix열정도체는 누구나 제약없이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모든 용도의 상업적 사용이 가능합니다.
  • 단, 글꼴 자체의 유료 판매, 수정 및 재배포를 할 수 없습니다.
  • Rix열정도의 지적재산권은 (주)폰트릭스에 있습니다.

 


donaricano-bt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