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Design

Vector 기반의 Badges 만들기

kang2oon 2011. 6. 16. 18:31
이 글의 내용은 tutorial9.net의 내용을 기반으로 제작하였습니다.

Adobe Photoshop의 Shape을 기반으로한 Vector형 Badges를 제작하는 튜토리얼입니다.

STEP 1
우선, 포토샵에서 500px * 500px 사이즈의 새로운 도큐멘트를 생성합니다. 
생성 후 Shape의 Ellipse Tool을 이용하여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정원을 그립니다. 색상은 highlight와 shadow가 모두 잘 표현될 수 있는 채도의 색상을 선택하세요.





STEP 2

다음 단계는 레이어의 스타일을 이용하여 effect를 추가하는 단계입니다. 레이어를 더블클릭하여 Layer Style을 열거나
Menu > Layer > Layer Style > Blending Options 로 이용하여 Layer Style를 추가합니다.
각 Layer Style을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수치를 조정합니다.

Drop Shadow


Inner Shadow



Outer Glow


Inner Glow


Gradient Overlay


위의 이미지들처럼 스타일을 추가했다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형태가 되었을 것입니다.



SETP 3
위와 같이 되었다면 동일한 레이어를 복제합니다. (Menu > Layer > Duplicate Layer)
복제한 레이어의 사이즈를 90%로 축소합니다. (Menu > Edit > Transform > Resize)

그 후 Gradient Overlay를 제외한 모든 스타일은 취소하며 Gradient Overlay의 속성은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Gradient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새로 뜨며, 이 곳에서 색상을 위와 같이 변경하도록 합니다.
시작점의 색상은 White(#ffffff)로 하면 투명도(Opacity)는 100%를 유지하며, 위치(Location) 값이 54%정도의 지점에서 투명도(Opacity)를 0%로 맞추어 점점 투명해지도록 합니다.

그리고 레이어 팔레트상의 레이어 투명도 또한 30%로 낮추어주도록 합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되었을 겁니다.



STEP 4
이번 단계에서는 추가로 강조 highlight를 만들 것입니다.
다시 한번 Shape의 Ellipse Tool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타원을 하나 더 만듭니다.


추가로 제작한 타원을 Move Tool(V)을 이용하여 위치를 아래와 같이 이동하고 45도 각도만큼 회전시키도록 합니다.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회전시키면 45도를 회전시키기가 편리하실 것입니다.


이제는 Path Tool을 이용하여 꼭지점 중 하나를 변형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변형을 하신 후 Layer Style 중 Gradient Overlay 속성만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Gradient Overlay 속성을 변경하신 후 레이어 팔레트의 투명도는 60%로 조정합니다.


STEP 5
위의 과정을 모두 잘 따라 하셨다면 이제는 제일 먼저 제작했던 원의 Fill 속성값을 0%로 조정합니다.
Fill 속성은 레이어 팔레트의 투명도 아래에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배경색상을 푸른색으로 바꾸어두어 저렇게 보이는 것입니다. 혼돈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STEP 6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5단계까지 하셨다면 나머지는 응용이겠죠..
원하는 이미지를 배경과 최초 제작한 원 사이에 위치시키신 다음 최초에 제작한 원의 영역을 선택한 후 이미지에 마스크 채널을 입혀 마무리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다양한 뱃지들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영어는 잘하는 편이 되지 못하여 직역보다는 이미지를 보다 그것에 맞도록 조금씩 변경된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원문을 보시고 번역이 잘못되었다고 하셔도 뭐... 쩝!!

해당 튜토리얼을 보고 만든 PSD 첨부합니다. 필요하신 분은 받아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예제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