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차량용품

더원 카매트 장착기

kang2oon 2012. 5. 17. 09:02

지난 4월말 Hmall에서 하는 더원 카매트 방송을 보다 또 급 지름신이 왔네요...

아웅.. 이러면 안되는데 하면서 이미 주문을 하고 있더군요.. ㅡㅡㅋ


그렇게 주문한 더원 카매트를 받아두고 거금을 들여 차량 내부 세차도 한번하고 차량에 장착했습니다.

먼저 상품의 구성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운전석용 1개, 조수석용 1개, 그리고 뒷자석용 3개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커버라고 운전석쪽은 빨리 헤어지는 것을 감안하여 덧대어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부속이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벌집 모양의 구조로 이루어진 더원 카매트... 상표의 라벨이 크게 보이는 군요... ㅋㅋ



상ㆍ하판을 분리하여 보았습니다. 안쪽 부분은 느낌이 참 부드러운 것 같아요~~ 이제 이 곳에 흙먼지나 과자 부스러기가 쌓이겠죠.. ㅋㅋ



벨크로로 마감처리가 되어 있어 상ㆍ하판을 편리하게 분리하거나 붙일 수 있습니다. 그것보다 벨크로여서 더 좋은 점은 앞좌석들은 고정 홈이 있어 카매트가 밀리지 않지만 언제나 뒤좌석은 자꾸 카매트가 앞쪽으로 밀려 있더라구요... 그런데 벨크로가 그 부분을 딱 고정시켜줄 수 있을거 같아 더 좋았습니다.



이 녀석은 아까 잠깐 설명드렸던 스마트커버... 재질은 플라스틱 같은데... 딱딱하더라구요..

자 구성품은 살펴봤고.. 이제 장착하러 주차장으로 내려 갔습니다.



어느덧 차량을 구입한지 4년이 넘고 5년째이다 보니 카매트가 많이 지저분해졌습니다. 내부 청소를 했는데도 영 지저분하네요..

차량별 맟춤제작이라 기존 정품 카매트와 생김새와 크기는 동일합니다. 운전석용 이구요..



이쪽은 조수석용입니다. 역시 사이즈나 모양이 잘 맞습니다. 



장착해 보았습니다. 잘 맞습니다. 조금 두께감은 있지만 2겹이라 그런거 같구요.. 앉아보니 불편하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앞좌석용들은 기존 정품 카매트와 동일하고 상판을 들어보면 고정 홈이 있어 매트를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이건 뒷좌석용입니다. 기존 정품 카매트는 일체용이라 청소하거나 꺼내고 넣기도 한쪽이 밀리면 같이 밀리고 그랬는데 더원 카매트는 3개로 분리를 해 두었습니다. 가운데 녀석을 끼워보니 약간 두뚬해 지는 느낌은 있는데 장착하거나 청소하기에는 분리되는 것이 훨씬 더 편리해 보입니다.


아이가 있다보니 언제나 흙과 과자 부스러기로 청소를 해도 차량량 청소기로 흡입하기에 한계가 있고 잘 청소도 안되고 했는데 이젠 좀 편하게 청소로 하고 흙먼지도 날리지 않을거 같습니다. 좋으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