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모바일(포터블)

트루비 프리미엄 사운드바 TP60 개봉기

kang2oon 2022. 3. 8. 15:24

2020년 8월 28일 다른 블로그에 작성한 글을 이전하려고 하는데 발행일이 이전 날짜로는 작성이 불가하네요. 
원문 역시 제가 작성한 다른 블로그의 글입니다. 

 

최근 잘 사용하던 TV가 사운드가 자꾸 음소거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A/S하려니 메인 보드 교체가 필요해서 비용이 20만원이 넘는다고 하여 사운드바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사운드바 구매를 위해 “검색엔진”에 사운드바 추천을 검색했더니 아우스페이스의 1809A PLUS라는 모델이 눈에 띄었습니다. 5만원대 가격에 60W 출력을 지원하는 사운드바…

구매하려고 하는 모델을 결정했으니 최저가 검색을 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쿠팡이 배송료 포함으로 가장 저렴했습니다.

그런데 8월 18일 00시에 구매를 하여 8월 20일 도착 예정으로 표시가 되었으나, 18일 14시경 업체에서 문자가 왔습니다.

 

문자의 내용은

쿠팡에서 주문하신 상품의 판매자입니다.
배송지연으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고객님의 상품을 곧 택배사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런 내용의 문자가 와서 조금 늦나보다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해당 판매자의 상품이 쿠팡뿐 아니라 네이버 스토어, 11번가 등에서 판매가 되고 있었고 품절임박 재고 9개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 왜 늦어지는지 정확한 이유는 나와있지 않고 지연되고 있다고만 와서 궁금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결국 기다리다 지쳐 쿠팡 구매 페이지에서 배송자에게 문의를 했습니다.

 

다음 날 전화가 와서 해당 상품이 재고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코로나로 생산에 차질이 생겼다고..

판매자 측에선 동일한 모델인데 브랜드만 다른 제품이 있다고 그것으로 배송해 주면 안되냐는 양해를 구하셔서 그렇게 해달라고 하고 통화한 다음 날인 어제(8월 27일)에서야 물건을 수령했습니다.

 

그런데 물건을 받아보니 동일한 모델이 아니더라구요..
1809A 모델은 네모난 모델인데 동그랗게 생긴 모델이 왔습니다.
배송받은 사운드바는 오히려 1904A 라는 모델명으로 판매되는 모델과 동일하게 생긴 모델이었습니다.

 

1904A 모델은 1809A 모델보다 상위모델로 가격이 더 높았으며, 오히려 모든 사이트에서 품절로 표시되었던 모델이었습니다. 1809A와 1904A 모델의 가장 큰 차이는 형태와 길이, 그리고 HDMI 지원여부 인거 같았습니다.

 

정확히 제가 받은 모델은 아워스페이스의 1904A 모델은 아닙니다.
브랜드는 트루비, 모델명은 TP60 이었습니다.

 

사운드바 자체 길이만 89Cm로 약 1M에 달하는 사이즈였습니다.

 


사운드바 정보

모델명 truvii TP60
정격전압 AV 110-240V ~ 50/60Hz, 60W
최대 소비량 72W
무선 주파수 2.4-2.48Hz
사운드 출력 60W(2CH)
주파수 범위 80Hz-20KHz
블루투스 호환버전 Version 4.2
블루투스 연결유지 사운드바에서 10m(벽, 파티션 등 무선수신 방해요소가 없는 거리)
오디오 지원형식 MP3, WMA
제품사이즈 66×75×890mm
인증번호 R-C-KJ5-PSBB1904_PLUS
제품구성 Stereo AUX in(3.5mm)/무선리모컨(건전지 포함)/사용자 설명서(제품보증서)
제원 입력단자 Stereo Line-IN/USB입력/Optical광입력/HDMI 입력

인증번호에서 1904 모델과 동일한 모델임을 확인할 수 있는듯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아워스페이스의 1904A 모델을 기다리시는 것 같은데 동일한 모델이 있다는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찾다보니 아워스페이스 1904A와 트루비 TP60 이외에 같은 모델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와사비망고의 WM SB-3030BR 모델입니다.

 

그런데 와사비망고의 모델은 형태나 다른 스펙은 비슷해 보였는데 한 가지 스펙에서 차이를 보였습니다.
블루투스 호환버전이 5.0 버전이었습니다.

 

같은 쌍둥이 모델을 OEM 방식으로 각각의 브랜드에서 로고만 변경해서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간단한 사운드바에 대한 정보는 드렸으니, 개봉기를 통해 구성품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상자의 측면에 연결가능한 사운드 소스 종류와 기능 등에 대해 명시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분명 스펙상에는 블루투스 4.2였는데 박스 표시는 5.0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무엇이 맞는 걸까요?
혹시 블루투스 버전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아시는 분 댓글 좀 달아주세요~

 

정면에는 제품 브랜드와 제품명이 있습니다. 제품의 전체적인 형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사운드바 본체와 리모컨, 제품설명서가 보입니다. 좌측에 보이는 작은 박스에 케이블과 전원어댑터가 들어있습니다.

 

전체 구성품입니다.

 

사운드바 본체, 무선 리모컨(배터리 포함), 제품설명서, 전원어댑터, 오디오케이블, AUX게이블이 박스에 동봉되어 있었으며, HDMI 케이블은 별도로 박스에 붙여서 함께 배송해 주셨습니다.
HDIM(ARC)를 지원하는 모델이다 보니 HDMI 케이블이 동봉하여 보내주신거 같습니다. Optical광케이블이 포함되지 않은 것이 아쉽습니다.

 

그래서 광케이블은 별도로 구매해 두었습니다.

 

초점이 다 나가버렸네요 ^^;; 2개의 스피커 유닛이 보입니다. 좌/우측해서 총 4개의 유닛이 존재합니다.

 

입력단자들입니다. 좌측에서 부터 전원 연결부, AUX연결, LINE-IN, OPTICAL광단자, USB, HDMI(ARC) 단자 순입니다.

 

제품 정보 라벨입니다.

신고자에 (주)강진테크놀로지가 보이네요. 아워스페이스 제품도 (주)강진테크놀로지였는데 역시 한 가지 제품을 브랜드만 변경해서 출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증번호가 1904가 아니라 1911로 보이네요. 다른 블로그에서 1904A 리뉴를 하면서 블루투스 연결시 1911A로 잡으시던데 이제 이해가 됩니다.

 

TV와 연결했습니다. 정확히는 셋탑의 광단자에 연결을 했습니다. 확실히 기존 TV의 사운드보다 뭔가 풍성해진 느낌입니다. TV 스피커가 20W로 알고 있는데 60W의 출력은 더 좋을거라는 기대에 구매했는데 좋습니다.

 

TV의 사운드가 말썽을 부려 구매했지만 만족스럽습니다. 조금 더 사용해 보고 가능하면 사용기도 올려보겠습니다.
1904에서 1911로 약간의 버전 변경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서 블루투스 버전이 4.2에서 5.0으로 상향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추측이지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