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모바일(포터블)

알뜰폰 헬로모바일 가입 후기(feat. 사은품 위주)

kang2oon 2020. 12. 6. 19:19

이미지 출처 : 헬로모바일

얼마 전 첫째와 둘째에 이어 막내 아들 녀석도 핸드폰을 개통해 주었습니다. 

약 3년 전 제가 U+알뜰모바일로 넘어온 이후 아이들 핸드폰은 전부 알뜰폰으로 개통해 주고 있는데 이번에 헬로모바일로 가입을 하면서 관련 가입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지금까지 제가 사용해 본 알뜰폰 통신사는 U+알뜰모바일(구, 유모비), S1안심모바일,  KT M모바일에 이어 4년째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모두 기존 3대 통신사의 망을 임대해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보니 3년 넘게 사용하고 있지만 품질에 불만을 가진 적은 없는거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이번 헬로모바일 가입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제가 가입한 요금제는 편의점 요금제로 CU요금제로 가입했습니다. 아직 막내가 어리다 보니 큰 용량이 필요하지는 않아 'CU유심 1.5G 150분 요금제(월 5,940원)'로 가입했습니다. 

 

해당 요금제는 U+망 요금제로 매달 사은품이 조금 바뀌긴 하지만 CU에서 유심을 구입해서 셀프 개통을 진행할 경우

  • CU 1만원 상품권
  • 유트브 프리미엄 3개월
  • 조인스 프라임 상품권 3개월
  • 스타벅스 이지백
  • 펭수 3단 우산
  • 집게형 스탠드, 스타벅스 텀블러, 사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중 택 1

이었습니다. (전 집게형 스탠드 선택)

12월 현재 가입 사은품은 스타벅스 다이어리가 있네요.. 17잔을 사먹지 않아도 스타벅스 다이어리 증정이란 카피로~~

 

월 5,940원 요금제인데도 사은품의 가격만 최소 8만원은 넘어보이네요.. 저는 이미 유투브 프리미엄을 사용한 경험이 있어 해당 상품권은 사용하지 못했는데 나머지는 잘 받았습니다. 

 

스타벅스 이지백, 펭수 3단 우산, 집게형 램프

집게형 스탠드는 3단계로 밝기 조절이 되며, 집게가 있어 어디든 설치가 편리하네요. 또 배터리가 있어 계속 케이블을 꽂아 두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이지백은 에코백과는 조금 다른 재질이었습니다. 약간 허접해 보이기도 하지만 간단한 방수가 되는 재질인거 같으며, 안쪽에 보조 주머니도 있어 간단하게 사용하기에는 좋을거 같습니다. 뒤쪽에 스타벅스 로고가 있어 그래도 왠지.. ㅋㅋ

 

펭수 3단 우산은 재질도 좋고 크기도 좋습니다. 안쪽에 손가락 보호 캡도 있네요.. 이게 제일 비싸보입니다. 

 


 

알뜰폰 사업체가 늘어나고 각 편의점과의 제휴를 통해 유심 구매 및 개통이 간편해 지고 있습니다. 

 

최근 둘째 통신사도 U+알뜰모바일에서 S1안심모바일로 갈아탔는데 S1안심모바일의 경우 예전에는 KT 망만 있었는데 이제는 SK, LG+ 망까지 가입이 가능했습니다. 

 

S1안심모바일의 이마트24 요금제로 가입을 했는데, S1안심모바일의 경우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만 사은품 제공이 되었습니다. 헬로모바일에 비하면 많이 아쉽네요. 또 S1안심모바일의 경우 이마트24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하기가 너무 힘들어 택배로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5곳의 이마트24 편의점을 방문햇지만 헬로모바일, A모바일 등의 유심은 판매하고 있었지만 S1안심모바일의 유심은 판매하지 않더군요.. 이 부분도 너무 불편했습니다. 

 

각 통신사마다 경쟁을 통해 시장의 가격이 많이 조정되고 또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많아지고 있어 잘 비교해 보시고 가입하시면 좋은 품질에 좋은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소개해 보아요~

 

식구 5명이 다 핸드폰을 가지고 다니다 보니 통신비의 부담이 너무 많아 기존 3사의 요금제는 아무리 저렴한 요금제로 가입해도 알뜰폰 요금제를 따라올 수 없네요

 

 


donaricano-bt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