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도서

[도서리뷰] 그림으로 그리는 생각정리의 기술, 도해사고력

kang2oon 2011. 6. 8. 14:11
도해사고력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나가타 도요시 / 정지영역
출판 : 스펙트럼북스 2010.09.15
상세보기

지난 3월의 마지막날... 2권의 책을 주문했다.
한 권은 지금 작성하려고 하는 '그림으로 그리는 생각정리의 기술, 도해사고력', 또 한 권은 '생각버리기 연습'

먼저 손이 가서 읽기 시작한 책은 도해사고력이다.
이 책은 '일상의 모든 것은 도식화할 수 있다.' 는 것을 설명하고 있는 것 같다.
단순히 서술식으로 주저리주저리 이야기를 풀어서 하는 것보다는 도식화되어 있는 것이 기억에도 오래 기억될 수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 설명을 할 경우에도 더 논리적이고 쳬계적으로 설명을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도식화를 함으로써 자신이 들었던 이야기나 생각들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줄 수 있고 확실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것!!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가는 과정을 훈련할 수 있는 서적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고, 나 역시 도식화라고 하면 어렵게 생각하던 부분이 많이 있었던건 사실이었으나, 이 책에서는 몇 가지 방법을 제시하여 주고 그 방법들을 활용한 예시 자료와 함께 트레이닝의 과정을 거치도록 해준다.

물론 책만 보면서 익힌다는 것이 쉬운 건 아니지만 모든 지식과 훈련은 반복적인 노력의 결과 아니던가..
어떻게 한다는 방법에 대한 지식을 익히고 그걸 실천하는 것은 이 책을 읽어 본 사람들의 몫이 아닐까 한다.
나부터가 그 실천에 동참하고 스스로 훈련을 거듭해야만 능수능란하게 도식화를 할 수 있겠지만.. ^^*

책에 대한 자세한 목차는 상단 책 정보를 확인하시고.. 간단한 책 이미지 몇장을 같이 첨부한다. 물론 상세에서도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지만..

반응형